▶ 다녀온 곳 : 태국_2일차_5(므엉보란(Muangboran))
▶ 다녀온 날짜 : 2019년 2월 15일
▶ 함께한 분들 : 가족
▶ 내역 : 무앙보란(Muang Boran)은 태국어로 고대 도시(ancient city)라는 뜻이라고 하나, 현재 이 공원의 공식 영어 명칭은 Ancient Siam이다.
Ancient Siam은 방콕 동쪽으로 약 30km 쯤 떨어진 Samut Prakan 근교에 있는 역사 테마 공원으로서, 태국 지도를 닮은 320에이커가 넘는 광활한 대지 위에 2012년 10월 현재 116개의 태국 내의 유명한 역사적 건축물의 모형이 세워져 있다. 각 건축물은 실물 크기인 것도 있고 실물을 축소한 모형인 것들도 있으나, 모두 역사적 정확성을 위해 전문가들의 고증을 받아 정교하게 건축한 것들로서 실물을 보는 것과 대동소이한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역작들이다. 게다가 각 건축물의 위치 또한 태국 내의 실제 위치와 일치하도록 배치했다고 하니 이 역사 공원을 만드는데 그들이 얼마나 많은 공을 들였는지 짐작하기 어렵지 않다. 이러한 역사적 모형물 이외에도 공원 내에는 수많은 아름다운 정원과 조각상, 연못, 호수 등이 있고 곳곳에 태국의 전통 가옥과 마을 등이 재현되어 있기 때문에 아름다운 경치와 건물을 즐기고 태국의 역사와 문화도 배울 수 있는 하루 나들이 장소로 추천할만한 장소이다.[인터넷 참조]
- 방콕 시내로부터 동쪽으로 33km 떨어진 무앙보란은 타이의 옛 도시를 재현해 놓은 테마파크이자 세계에서 가장 큰 야외 박물관이다.
'무앙보란'이라는 이름은 '고대도시'라는 뜻으로 이름처럼 완벽한 고증을 통해 실제에 가깝게 재현해 놓은곳이라고 한다. 태국 각지의 유명한 고대유적지들을 재현해놓다보니 규모가 엄청커서 자전거나 카트. 트램등을 타고 다니는게 좋다.
입장료는비싼편이지만 볼거리가 많은 꼭 가볼만한곳이다.
또한, 힌두교와 불교의 사원, 농가는 물론 고대 왕조의 왕궁과 사원도 재현되어 있어 타이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곳이다.
공원 내에는 너무 많은 건축물과 볼것들이 있기 때문에, 그 모든 것들은 짧은 시간내에 전부 자세히 보기는 힘들다. 특히 무앙보란의 문 닫은 시간이 오후 5시이기 때문에, 오후에 도착한 사람들의 경우 처음에 너무나 자세히 구경을 하다 보면 정말로 중요한 건축물을 보지 못하고 돌아가는 일이 생길 수도 있다. 따라서 주요 건축물들에 대한것을 체크해서 보는것도 하나의 팁이라 할 수 있다.
▼ '므엉보란' 도착하고 매표소에서 표를 끈은후 안으로 들어간다.
▼ The Floating Market
▼ Sanphet Prasat Palace, Ayuttaya
Ancient Siam 내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건물 중의 하나로, 입장권에도 이 사진이 인쇄되어 있는 것으로 미루어 무앙보란의 상징적인 건물로 생각된다.
▼ Dusit Maha Prasat Palace(The Grand Palace)
▼ The Royal Water-course Procession
▼ Pavillion of the Enlighted
'해외나들이내역'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 나들이 내역보기 (0) | 2013.07.18 |
---|
댓글